라인
왼쪽
오른쪽
> 지역
장승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탄나르기 봉사활동
거제타임즈  |  geojetimes@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3.20  11:21: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장승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조대윤, 공공위원장 서창섭)에서는 지난 17일 관내 두 세대를 방문해 연탄 700장을 나르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직까지 꽃샘추위가 가시지 않아 연탄을 더 구입해야 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선뜻 구입을 할 수 없었던 가정에, 장승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발로 뛴 결과 후원자를 발굴해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연탄을 기부한 미담사례의 주인공은 거제시 아주동에 거주하는 김문성씨와 사단법인 부산연탄은행(대표 강정칠)이며, 특히 김문성씨는 거제시 지역민들이 소통하는 한 인터넷카페 사이트에 게시된 "연탄을 기부해 주실분을 찾습니다"라는 후원자 모집 문구를 보고 선뜻 기부를 하게 됐다고 한다.

또한 김문성씨는 "연탄이 얼마나 있어야만 그 분들이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을까요? 제가 조금이나마 그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라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부산연탄은행은 부산감천문화마을 연탄창고에서 시작하여 약 14년간 연탄 및 급식등의 후원활동을 해 온 뿌리가 깊은 후원단체로 현재는 부산지역을 대상으로 활동을 하고 있지만 곧 경남지역까지 후원지역의 범위를 확대 할 계획이라고 한다.

민간위원장(조대윤)은 "후원자가 나타날까 걱정을 했는데 이렇게 빨리 지원이 연계될지 몰랐다. 살기 좋은 장승포동을 위해 앞으로 더 열심히 뛰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 인기기사
1
[사건] 거제서 엽기적 살인사건 '충격'
2
[속보] 거제 엽기적 살해 사건…음독 50대 여성도 사망
3
[사고] 거제 송정고개 4중 추돌사고…7명 다쳐
4
산업·수출입은행, 대우조선해양 2조 9000억 투입
5
능포동 양지암 공원 튤립 개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경남 거제시 서문로 72 (고현동) 태원회관빌딩 6층ㅣ전화: 055-634-6688 / FAX: 055-634-6699
사업자 및 명칭:(주) 거제타임즈ㅣ등록번호: 경남 아009호ㅣ등록일시: 2005년 11월 10일
발행인: 김형택 | 편집인: 문경춘 | 청소년보호책임자: 문경춘
Copyright © 거제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문의메일 : geojetime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