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사람들 > 취재수첩
고개 숙인 남성들의 원인과 해결 방법(4)다대교회 김수영목사의 자연을 닮은 의학이야기<35>
거제타임즈  |  geojetimes@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06.06.16  11:19: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지난 3주 간에 걸쳐 본 칼럼에서 남여 성기능 장애원인과 현대의학적인 치료방법에 관해서 살펴보았다.

발기불능의 남성들에게 현대의학적 치료법이란 임시방편으로 비아그라를 먹게 한다든지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로 해결하는 것인데 이 방법은 결코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 되지 못한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그래서 본란에서는 고개 숙인 남성들의 희망이 될 수 있는 근본적인 원인과 치료방법을 살펴보고자 한다.

남여 성기능 장애에 대한 자연의학적인 관점은 피가 잘 안 돌아 생기는 순환장애성 질환으로 보고 자연의 단순환 원리를 이해하고 적용하여 간단히 치료한다.

해면체 조직인 음경은 모세혈관 덩어리로 되어 있어 발기 시에 많은 양의 혈액을 일시적으로 담아두거나 저장할 수 있도록 창조되었다. 남성의 성욕이 발동하는 것은 중추신경의 대뇌피질과 말초신경에 자극을 받았을 때인데 이때 동맥이 열려 보통 대보다 혈액의 양이 10배로 증가하는 반면 음경에서 나가는 혈관인 정맥은 괄약근의 차단으로 닫혀서 해면 조직에 혈액이 가득 차고 혈액이 빠져 나가지 못한 만큼 음경이 팽팽해져 발기가 되는 것이다.

그런데 인체가 비만증, 당뇨병, 만성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병을 앓게 되면 혈액생산 기능이 저하되고 어혈이 많아져 피의 순환이 원활히 이루지지 않아서 남성성기의 해면체에 동맥혈관으로 혈액이 잘 흘러들어 오지 않아 혈액부족으로 발기가 되지 않는 것이며, 이에 영향으로 음경해면체의 괄약근이 약해져 들어온 혈액을 오랫동안 꽉 잡지 못하고 정맥으로 그냥 흘러 보내기에 지속적으로 발기가 되지 못하게 된다.

그리고 동맥 쪽에서 음경 쪽으로 들어오는 혈관이 좁아졌거나 막혀 혈액이 공급되지 못하면 아무리 중추신경의 대뇌피질에서 성신경에 자극을 주어도 발기가 되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발기부전은 혈액 순환장애성 질환이기에 막혀 있는 혈관을 뚫어주어 피돌이가 잘 되면 저절로 해결되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이 자연의 원리를 모르고 발기가 되지 않으면 정력에 좋다는 녹용,자라피,인삼,꿀,사슴피,개구리,웅담,뱀 등등을 복용하여 젊을 때의 에너지를 되찾아 보려고 안간 힘을 쓰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발기불능은 음경으로 들어오는 혈관이 좁아졌거나 막혀서 생긴 현상이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약과 보조식품을 섭취한다고 해도 그런 식품이 오히려 혈액을 더욱 탁하게 하고 피돌이를 막히게 하는 고지방질이기 때문에 역효과를 초래할 뿐이다.

최근에 비아그라가 개발되어 발기불능의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고 있다고 하지만 그 효과는 일시적인 것에 불과하다. 비아그라도 결국은 다른 곳의 혈액을 억지로 끌어다 음경 쪽으로 유입시켜 발기를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그 과정에서 다른 곳의 혈액이 모자라는 현상이 일어나고 한꺼번에 많은 혈액을 받아들이기 위해 심장에 무리가 되어 심한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부작용에 시달리기도 하고 심지어는 사망하는 경우도 있어 안타깝기 그지없는 현실이다.

이는 원인은 치료하지 아니하고 임시방편으로 약을 복용해서 색(色)을 탐하는 것으로 천리(자연)를 거스린 당연한 재앙이 아닌가 한다. 원래 발기불능 상태가 된 인체(자연)는 몸의 상태가 좋지 않으니 더 이상 sex를 하지 말고 무엇이 잘 못되어 그런지 자신을 잘 돌아보아 스스로를 다시 바로 세우라는 경고인데, 이 자연의 섭리와 경고에 순응하지 않고 색욕(色慾)만 추구하다 발생한 재앙인 것이다. 그래서 옛말에 ‘순천자(順天者)는 흥(興)하고 역천자(逆天者)는 망(亡)한다’했던 것이다.

여성의 성기능 장애도 마찬가지다. 여성의 성기 쪽으로 피가 잘 공급되어야 성욕구도 생기고 성기가 제대로 역할을 하면서 질에 점액도 많이 분비되어 성생활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다. 하지만 비만증, 당뇨병, 만성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질병이 생기면 성기주변의 혈관이 막혀 혈액소통에 지장을 주고, 신경세포와 근육조직에까지 영향을 주게 되므로 질 부위와 음핵 주변의 혈유량이 감소하므로 성기능이 제대로 작용을 하지 못하게 되어 성욕도 생기지 아니하고 질액 분비도 줄어들어 성생활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장애가 되는 것이다.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한 병증인 성기능 장애는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게 한 원인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하여 성기 쪽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만들어 주면 저절로 치료되는 것은 당연한 원리가 아닌가?

혈액순환을 막는 근본적인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첫 번째는 고지방질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해서 생기는 것이다. 육고기,햄버거,피자,치즈.우유,아이스크림,튀긴음식,과음, 음료수 등 맛있고 고소한 음식을 탐식하는 현대인의 급격한 식생활 변화로 인해 과다한 지방을 섭취하는 반면에 노동이나 운동을 통해 그 지방질을 태워내지 못하여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끼여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남여 성기능 장애를 극복하려고 하면 우선 음식을 먼저 바꾸어 깨끗한 음식 즉 곡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지 않으면 절대로 해결할 수 없음을 명심해야 한다.

두 번째로 비만과 당뇨병, 심한 고혈압의 질병이 있는 사람은 발기가 잘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발기 후에도 발기가 지속적으로 유지되지 않아 성생활이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비만은 단순히 살찐 정도가 아니라 모든 병의 근원임을 명심하고 어떻게 하든지 살을 빼서 적정체중으로 자기를 관리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세 번째로 우리 몸의 전체 혈관이 어혈로 막혀 성기 쪽으로 피가 잘 흘러 들어가지 않으면 성기 주위의 혈들을 부항으로 치료하여 어혈을 빼주면 되고, 피가 모자라 생긴 병이면 장기 전체의 고장으로 피를 생산하는 시스템이 망가져서 그런 것이니 인체 총체적 건강을 회복키 위해 먹거리 조절과 꾸준한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지 않으면 안 된다.

네 번째로 과음, 과식 후에는 발기가 되지 않는데 이유는 우리 몸에 들어온 음식을 소화시키고 술을 먼저 해독해야 하기 때문이다.

다섯 번째로 너무 단 것을 좋아하는 사람과 옷을 두툼하게 입거나 집안의 공기를 너무 따뜻하게 하면 성기가 잘 발기되지 않으니 몸을 너무 따뜻이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여섯 번째로 간과 신장이 나빠지게 되면 발기가 불가능하게 되니 간과 신장을 잘 보호해야 한다.

일곱 번째로 단식을 하게 되면 고개 숙인 남성들과 여성 성불감증 등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다. 그 원인과 이유를 다음 호에 계속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거제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 인기기사
1
[사건] 거제서 일가족 3명 숨진 채 발견…아내는 '혼수상태'
2
'화려한 변신' 제14회 거제섬꽃축제…오는 26일 부터
3
거제식물원, '정글돔' 사전공개
4
거제 성포중 '해당화 티볼클럽', 교육감배 클럽대회 '우승'
5
거제 윤수산나 작가 3번째 개인전, 'Have a floral day!'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명칭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경남 아009호 | 등록연월일 : 2005년 11월 10일 | 제호 : 거제타임즈 | 편집인 : 박현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현준
발행인 : 김형택 | 발행연월일 : 2003년 4월 16일 | 발행소: 경남 거제시 서문로 72 (고현동) 태원회관빌딩 6층ㅣ전화: 055-634-6688 / FAX: 055-634-6699
Copyright © 거제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문의메일 : geojetime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