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정치/행정
6.4 지방선거구도 서서히 윤곽 드러내시장 새누리당 3명, 민주 당1, 무소속 3명 예비후보등록
박춘광  |  geojetimes@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3.08  19:30:2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현역 시.도 의원들, 예비후보 및 새누리당 공천신청 눈치보기
현역 시의원들, 예비후보등록 '느긋
?'
<예상후보들>-
일부 본사 D/B 사진 미확보 후보들은 추후 등재 예정임
도지사-홍준표, 박완수, 강병기
시장-권민호,김해연,변광룡,유승화,윤 영, 이행규,전도봉
도의원-옥영문,이길종,김창규,백순환,김선기,김현규,황종명, 노재하(무)<정수 3명>
시의원-(가)권오은,반대식,신금자,신기방,유영수,이오식,이태재,이형철,김성갑<정수4명>
              (나)김대봉,박명옥,신임생,옥삼수,윤부원,윤칠성,이상용,<정수3명>
              (다)송미량,유인제,전기풍,조태현,<정수2명>
              (라)김병원,박장섭,박행용,임수환,조호현,진양민, <정수3명>
              (마)김경진,김두환,한기수,<정수2명>

오는 6.4지방선거를 90여 일을 앞둔 8일 현재 선거구도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현역 시.도의원의 경우는 아직도 눈치보기가 심한 양상을 보이고 있는 탓인지 예비후보 등록도 여당인 새누리당을 향한 공천신청도  저조한 상황인 가운데 시장선거는 초반과 꼭 같은 평행선 속에 도지사 후보는 홍준표 도지사와 박완수 전 창원시장과의 격렬한 논쟁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시장선거의 경우는 윤 영 전 국회의원의 무소속 선택과 민주당 통합으로 정치질서가 재편되는 변광룡 예비후보에게만 변수가 있을 뿐 다른 사람들은 '마이웨이'를 지향하고 있다. 새누리당 공천경쟁에서 예상후보를 보면 현역의 권민호시장과 유승화 전 부산지방국토관리청장과 전도봉 전 해병대사령관의 3파전이다. 

   
거제시장후보예상자들/좌로부터 권민호, 김해연,변광룡,유승화,윤 영,이행규, 전도봉
또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의 통합으로 정치적변수와 함께 기초선거의 무공천을 선언해 두고 있는 터라 향후 정국변수가 예상되지만 민주당에서는 변광룡 후보만 단독으로 예비후보등록까지 마친 상태다.

무소속에는 최근 새누리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선언을 한 윤 영 전 국회의원과 야권출신의 김해연 전 도의원과 이행규 거제시의원이 맹활약을 하고 있어 시장 선거와 관련해 정당별로 3:1:3의 구도를 보이고 있다.

도의원의 경우는 백순환 전 대우조선노동조합 위원장만 예비후보등록을 마친 상태이며, 현역 도의원인 이길종, 김창규, 김선기 의원은 예비후보 등록조차 하지않고 물밑에서 표밭갈이만을 하고 있다. 
   
도의원후보 예상자들/좌로부터 1선거구 옥영문(새)이길종(현02선거구김창규(현)백순환(노)
3선거구김선기(현)김현규(새),황종명(새)
도의원의 경우 제1선거구에서는 이길종 현 의원과 무소속에서 새누리당으로 둥지를 바꾼 옥영문 시의원이 일전불사 태세이며, 제2선거구에서는 현역인 김창규 도의원과 대우노조위원장 출신인 백순환씨의 격돌이 예상돼 대우조선 출신들 끼리의 싸움이 될 전망이다. 3선거구에는 김선기 현 도의원과 김현규씨의 리턴매치에 황종명 현 거제시의회 의장이 가세해 공천 3파전 양상이었다. 그러나 시민단체에서 추대를 받아 노재하 거제경실련사무국장이 무소속으로 도의원출마를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
 
시의원 예비후보 등록자는 8일 현재 14명이 등록을 했으나 대부분 정치 신인들로 현역 시의원으로는 나 선거구의 윤부원의원과 다선거구의 전기풍의원만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고, 아예 출마를 작심하지 않은 강연기 의원을 제외하곤 다른 현역의원들은 아무도 예비후보 등록을 하지 않았다. 좀더 관망할 필요에 의한 것인 듯하다.  정당별로는 새누리당이 10명, 무소속 1명, 민주당3명, 노동당 1명이 등록을 마쳤다.

이들의 선거구별로 보면 가 선거구의 경우 의원정수가 4명이나 이태재 전 시의원만 예비후보 등록을 한 상태이고 새누리당에서는 반대식, 신금자, 이형철 의원과 권오은 대신기업 대표가,  노동당 유영수 의원, 무소속에는 신기방 전 뉴스앤거제 대표가 각축을 보일 것으로 보이며 또 다른 출마자로 민주당 이오식씨와 김성갑씨가 출마한다.
   
시의원가선거구 후보 에상자들/좌로부터 권오은(무)반대식(현)신금자(현)신기방(무)유영수(현)이오식(민)이태재(새),이형철(현), 김성갑(민)
나 선거구에는 새누리당에서 윤부원 현 시의원과 대우조선근무 이상용씨가 등록을 마쳤으며 민주당에선 김대봉 도당청년위원장이 등록했고 새누리당에서 신임생 의원과 옥삼수생활체육 회장과 수월동 윤칠성씨, 그리고 야권에서 박명옥 전 시의원이 거론되고 있다.
   
시의원나선거구후보예상자들/좌로부터 김대봉(민), 박명옥(노),신임생(현),옥삼수(새),윤부원(현)윤칠성(무)이상용(무)
다 선거구에는 터줏대감격이었던 이행규 의원이 시장 쪽으로 방향을 바꾸자 새누리당에서 전기풍 의원과 유인제 대우조선 직원, 노동당 송미량(여)씨, 무소속으로 대우조선 노조대의원 조태현씨가 각축을 다툴 것으로 에상된다.
   
시의원다선거구후보예상자들/촤로부터 송미량(노)유인제(새)전기풍(현)조태현(무)
라 선거구에서는 새누리당에서 김병원, 박행용,임수환,조호현, 진양민씨가 이미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으며 박장섭의원은 물밑에서 발로 뛰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현재 야권 후보로는 뚜렷히 거론되는 인물이 없는 상태이고 박행용 전 거제시행정자치국장만 새누리경남도당에 공천신청을 마쳤다.
   
시의원라선거구 후보예상자들/좌로무터 김병원(새),박장섭(현)박행용(새)임수환(새)조호현(새)진양민(새)
마 선거구에서도 새누리당의 김두환 현 의원이 거명되고 있으며 이원준 전 거제시체육회사무국장이 출마를 저울질하고 있으며, 야권에서는 한기수 현의원이 등록시기를 검토하고 있고 무소속의 김경진씨는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시의원마선거구후보예상자/좌로부터김경진(무)김두환(현)한기수(현) 도지가 강병기(통진)박완수(새)홍준표(현)
한편 경남도지사에는 새눋리당에서  현 홍준표도지사가 재선의지를 밝힌 가운데 박완수 전 창원시장과 진주의료원문제 등을 두고 격렬한 논쟁을 벌이고 있으며 통합진보당에서는 강병기 전 경남도정무부지사가 예비후보등록을 마쳤다.

박춘광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최신 인기기사
1
총 상금 1천만원 규모, 제4회 거제시장배 에어로빅&힙합댄스 대회 열린다
2
삼성重, 1조 4568억 규모 LNG운반선 5척 수주…2년 연속 수주 목표 초과 달성
3
거제 '장목관광단지' 본격화…사업협약안 경남도의회 통과
4
정근우 전 야구 국가대표, 거제 야구 꿈나무들에게 재능기부
5
박종우 거제시장 부인,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기소
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명칭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경남 아009호 | 등록연월일 : 2005년 11월 10일 | 제호 : 거제타임즈 | 편집인 : 박현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현준
발행인 : 김철은 | 발행연월일 : 2003년 4월 16일 | 발행소: 경남 거제시 서문로 72 (고현동) 태원회관빌딩 6층ㅣ전화: 055-634-6688 / FAX: 055-634-6699
Copyright © 거제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문의메일 : geojetime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