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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현항재개발사업 근린상업지 7~8지역 경쟁입찰 매각 34억~53억까지 위치.면적 따라 달라-전국 경쟁입찰 실시
거제타임즈  |  geojetime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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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6.03.21  12: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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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1일부터 현장확인 및 상담,4월18~20일 입찰보증금 납부 및 신청, 4월 21일 입찰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조감도
고현항재개발사업 공유수면매립공사를 시행하고 있는 거제빅아일랜드 PFV(대표이사 심정섭)가 근립상업지역 7~8구역(구 부산행 여객터미널에서 해양경찰서고현파출소지역) 을 공개 매각하는 입찰을 실시한다.

3월 21일부터 상담 및 현장과 서류확인이 시작되며 입찰보증금은 4월 18일 오전 9시부터 20일 오후 4시까지 5천만원씩을 납부해야하고, 입찰신청은 4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접수를 마감해 4월 21일 시행할 입찰장소와 시간을 안내해 공개입찰을 하게되고, 분양홍보실에서 계약을 체결을 한다. 계약금의 10%를 계약시에 납부해야 한다.

신청 서류 및 신청시 유의사항 등은 도표(공고문)를 참고하면 된다. 일반상업지역과 근린상업지역에서의 용도제한을 잘 비교해 봐야 한다.

기타 자세한 참고사항은 이 회사 홈페이지를 참고..(land-bigisland.kr) 문의전화는 거제빅아일랜드자산관리(주) 마케팅팀분양홍보실 070-4008-1811이다.

지난 2월에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일반상업지 특별공급때에는 경쟁률이 무려 280:1 이라는 치렬함을 보였고, 평당가격도 1천7백만원에 이르도록 큰 인기를 얻은바 있었다
.<관련기사 참조>
   
 
   
 
   
 

<입찰공고문>

              거제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內 근린상업용지 공급 공고

   
 
2. 신청자격
① 일반 실수요자(본 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상) 및 법인.

3. 공급 일정 및 장소
구분 일정 장소
입찰보증금 납부 2016년 4월 18일(월) 9:00~4월20일(수) 16:00 · 농협 351-4267-1797-13 (예금주 : 거제빅아일랜드피에프브이(주))
입찰 신청 2016년 4월 18일(월)~4월 20일(수) (10:00~17:00) ·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현장사무소 內 분양홍보실
입찰 및 낙찰자발표 2016년 4월 21일(목) · 입찰신청시 안내
계약 체결 당첨자 대상 개별 통지 ·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현장사무소 內 분양홍보실
①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현장사무소 : (우)53245 경상남도 거제시 중곡로7길 36
② 사정에 따라 공급일정, 장소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당사 분양 홈페이지(land-bigisland.kr)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4. 입찰신청방법 및 공급대상자 결정방법
❚ 입찰신청
① 입찰신청 접수는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현장사무소 내 분양홍보실을 방문하셔서 직접 신청하여야 하고(우편접수 불가) 공고된 기간의 정해진 시간 내에 입찰참가 신청서 제출, 입찰보증금 납부가 완료되어야 유효합니다. 한번 제출된 입찰참가 신청서는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② 입찰보증금은 당사 지정계좌로 입금하여야 하며, 여러 차례 나누어 입금하여도 됩니다.
③ 1필지에 2인 이상이 공동명의 또는 1인(공동명의 포함)이 수개의 필지에 신청할 수 있으며, 여러 필지에 신청하는 경우 필지 수만큼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공동명의 신청일 경우, 대표자 선임계에 신청자 전원의 인적사항을 기재한 후 전원의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 명의로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⑤ 동일 대리인이 여러 신청인을 대신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⑥ 필지를 지정하여 입찰신청하되, 1인(공동명의 포함)이 수개의 필지에 입찰 신청할 경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필지수만큼 입찰참가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⑦ 입찰신청시와 계약체결시 명의는 동일하여야 합니다.
⑧ 입찰의 자세한 참가절차 등에 관해서는 당사 분양 홈페이지(land-bigisland.kr)의 안내자료 등을 통하여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 입찰 및 낙찰자 결정
① 공급대상자 결정은 기한내 접수 완료된 신청에 한하여 경쟁입찰하여 결정합니다.
② 입찰시, 필지를 지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여러 필지에 입찰할 경우 필지수 만큼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③ 동일인이 동일 필지에 2개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모두 무효처리됩니다.
④ 공급예정가격 이상 최고가 응찰자(단독 입찰도 유효)를 낙찰자로 하고 최고가 응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현장 추첨으로 결정됩니다.
⑤ 입찰 및 개찰 과정은 신청자 또는 대리인만 참관하실 수 있습니다.
⑥ 입찰 후, 미매각된 필지 및 공급대상자 선정 후 지정 기간 내 미계약 필지에 대해서는 당사의 방침을 통해 재공급 시기 및 방식을 결정하여 공급합니다.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반환 및 귀속
납부계좌 농협 351-4267-1797-13       예금주 : 거제빅아일랜드피에프브이(주)
❚ 입찰보증금 납부
① 입찰보증금은 상기 납입계좌에 신청인 본인 또는 공동신청 대표자 명의로 납부기간 내, 입찰신청 전에 입금(무통장입금,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가능)하여야 하며, 현금납부는 받지 않습니다.
② 입찰보증금은 신청 필지별 5,000만원입니다.
③ 입찰보증금은 납부기간 내 입금액만 인정합니다. 타 금융기관에서의 이체지연에 따른 정해진 입금시간 경과로 신청이 무효로 처리될 수 있으니 입금지연에 따른 일체의 책임은 신청인에게 있습니다.

❚입찰보증금 반환
①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납부한 입찰보증금은 계약금의 일부로 대체되어 반환되지 않습니다.
② 낙찰되지 않은 입찰신청의 입찰보증금은 입찰 신청 접수시 신청인이 작성한 반환계좌로 입찰일로부터 은행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반환하며, 그 이자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은행시스템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③ 반환계좌는 반드시 신청인 본인 명의 또는 대표자 명의의 예금계좌를 사용해야 하며 신청인이 기재한 환불계좌의 오류로 인한 반환금 지급오류 및 지연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입찰보증금 귀속
① 낙찰자가 계약체결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당 사에 귀속 됩니다.
② 신청자격이 없거나 허위, 기타 부정한 방법 등으로 낙찰된 경우에는 이를 무효로 하며, 계약체결 이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에도 계약해제하고 계약보증금은 당사에 귀속됩니다.

6. 입찰신청 접수시 구비서류
구분 구비서류
공통사항 · 입찰참가 신청서(소정양식) 1부
· 입찰보증금 입금확인서류(무통장 입금증 등) 1부
· 신청자 명의의 반환통장 사본 1부(입찰보증금 환불용)
· 종람 및 현장확인서 1부(소정양식)
개인의 경우 · 주민등록등본1부, 신분증 사본, 인감도장, 인감증명서 1부
법인의 경우 · 법인등기부등본 1부,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법인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추가 제출),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대리인(법인의 경우, 대표자 외는 전부 대리인) · 위임장(소정양식) 1부, 대리인 신분증 지참
공동명의 신청시 · 대표자 선임계(소정양식), 공동신청인 인감증명서
① 신청시 행정기관 등으로부터 교부받아 제출하는 서류는 공급공고일 이후 발급받은 원본이어야 합니다.(모든 제출 서류는 신청 마감시까지만 접수합니다.)
② 공동명의 신청시 대표자가 새로운 위임인을 선정할 경우 공동신청인 각각의 인감증명서를 첨부하여 위임장을 작성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단독으로 위임인을 선정할 수 없습니다.
③ 신청 접수 후에는 신청인의 변경, 증원, 감원이 불가합니다.
④ 소정양식은 분양 홈페이지(land-bigisland.kr)에서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 대금납부방법
① 대금납부조건 및 기간

구분 계약금 중도금 잔금
납부금액 10% 70% 20%
납부시기 계약일 분양계약시 명기 소유권 이전 가능일
※중도금 납부 회차 및 납부일자는 분양계약시 명기

② 선납할인 : 해당사항 없음
③ 지연손해금 : 약정대금을 납부약정일에 납부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체납한 금액에 대하여 지연기간에 따른 이율(연체일수가 30일 이내인 경우 연 8.5%, 30일 초과 90일 이내인 경우 연 10%, 90일 초과시 연 12%를 적용하며 적용 이율은 지연일 전체에 적용됨)을 적용하여 산정한 지연손해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이자산정은 평년과 윤년의 구분 없이 1년을 365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합니다.

8. 토지사용, 면적정산, 소유권이전
① 토지사용은 2020년 06월(항만재개발사업 사업준공에 따른 지적 및 등기공부 완료예정월) 이후부터 가능하며, 항만재개발사업 공사 진행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단, 매매대금을 전액 납부하고 개별 건축인허가를 위한 준공 전 토지사용승낙 요청이 있을 시, 필지별 용지조성공사 진척 정도를 고려하여 토지사용승낙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소유권이전은 매매대금을 전액 납부하고 사업준공에 따른 지적 및 등기공부 정리가 완료된 후에 가능합니다.
③ 공급면적은 항만재개발사업의 준공전 가분할된 면적이며, 항만재개발사업의 확정측량결과 면적의 증감이 있을 때에는 계약체결 당시의 공급단가에 따라 토지대금을 정산합니다.

9. 명의변경
소유권이전등기시까지 전매(명의변경, 매매 또는 그 밖에 권리의 변동을 수반하는 모든 행위를 포함하되, 상속의 경우는 제외)할 수 없습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① 입찰 신청인은 입찰 신청 전에 공급공고문, 용지매입 신청유의서, 토지의 현황(형상, 문화재, 연약지반, 암반, 법면, 고저 등), 사업계획 및 실시계획 승인내용과 지구단위계획 및 토지이용에 관한 관계법규의 제한사항, 사업지구 내외 입지여건 등을 반드시 열람·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신청인에게 있습니다.
② 본 사업지구는 조성공사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토지의 사용 및 기반시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본 공급토지는 조성공사가 미완료된 상태에서 공급하는 것이며,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시행을 위한 인·허가 변경(사업계획 및 실시계획, 각종 영향평가 등)으로 본 공급토지 및 주변 토지의 토지이용계획(형상, 용적률, 면적, 용도 등) 등이 변경 될 수 있고 토지사용가능시기 및 소유권 이전시기 등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매수인은 이를 수인해야 합니다.
④ 매수인은 공급토지의 현황(형상, 고저, 암반 유무, 법면상태 등) 및 사업지구내·외 입지여건을 공사설계도서 및 토지이용계획도 등을 통해 충분히 확인한 후 이를 수인하는 조건으로 계약체결 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후 어떠한 추가 비용 및 주변 현상 변경을 당 사에 청구 또는 이의 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⑤ 토지사용시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의 각종 인허가[지구단위계획, 사업계획 및 실시계획, 각종 영향평가(교통/환경/재해 등)]내용(변경 및 재협의 내용 등 포함), 건축관련 법규 및 거제시 도시계획조례 등을 반드시 열람·확인·준수 하여야 합니다. 또한 규제내용이 상이한 경우에는 강화된 내용에 따라야 하며, 이후에 법령 또는 거제시 도시계획조례 등의 제정·개정으로 건축제한사항이 강화될 경우에도 강화된 법령 또는 조례에 따라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함으로써 발생되는 책임은 매수인에게 있습니다.
⑥ 매수인은 건축물의 신축 및 부대시설 공사에 있어 기존 시설물에 발생하는 영향에 대해 설계 시 검토하여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매수인의 책임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공사 시 발생하는 소음, 분진, 진동, 통행의 불편 등 각종 민원에 대하여 적극 대처하여야 하며 매수인의 책임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⑦ 매수인은 경계확인 및 건축착공 등 토지를 사용함에 있어서 사업시행자의 조성공사 시행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협의 및 승낙을 득한 후 사용하여야 하며, 부지 조성공사 시행 중 안전, 환경 등 현장관리를 위해 부지조성공사 감독 및 시공사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적극 수용·반영하여야 합니다.
⑧ 매수인은 건축물을 신축함에 있어 시설물의 설치계획 및 공사추진계획 등 건축공사 시행 등에 따르는 제반사항에 대하여 당 사와 협의해야 하며, 차량 진·출입 부분에 대한 공공시설물(가로등, 가로수, 도로안내 표지판, 버스정류장, 신호등 등)이 간섭되지 않도록 사전협의 후 차량 진·출입로를 계획·설치하여야 합니다.
⑨ 건축공사 등을 위한 진·출입용 임시가설도로(미포장)를 개설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당사와 협의 및 승낙을 득한 후 비산먼지 등 환경피해 감소대책을 수립·시행하여야 하며, 매수인은 당 사와 공동으로 공사장 주변 환경시설(세륜·세차시설, 살수차량, 공사용 가설도로 개설 및 유지 관리 등)을 관리하여야 합니다.
⑩ 매수인은 오수, 우수, 상수도 관로, 법면처리 등 설계시 당 사와 반드시 사전협의 후 계획(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구역 관로계획을 반영하여 연계처리)하여야 하며, 사업부지내 각종 지하매설물(우·오수, 상수관로 등) 연결공사 시행시 당 사에 입회를 요청하고 당 사의 입회하에 연결한 후 도시기반시설 복구 확인(지하매설물 CCTV 촬영제출)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⑪ 필지 주변에 공공시설물(가로등, 신호동, 소화전, 표지판, 방범CCTV 등)이 설치될 수 있으며, 공공시설물은 공익성을 고려하여 최적의 위치에 설치한 시설물로 건축시 이를 확인 후 설계하여야 하며 추후 공공시설물의 이전을 요구할 수 없으며, 매수인은 건축 등 토지사용시 도로, 상하수도, 경계석, 가로수 등 공공시설물 및 도시기반시설을 파손·훼손한 경우에는 즉시 원상복구 하여야 하며, 건축행위 완료 후 사용검사 신청 전에 당 사로부터 공사현장 주변의 간선시설에 대한 원상복구 여부를 확인받아야 합니다.
⑫ 매수인은 관계법령 및 조례에 의거 해당 토지매입 및 향후 분양사업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부담금에 대한 사항을 사전 확인·준수하여야 합니다.
⑬ 건축물을 신축할 때에는 매수자 비용부담의 경계복원측량에 의한 면적으로 건축 설계를 하여야 하며, 전력·통신·가스·열 등 간선시설에 대하여는 추후 매수자가 각 시설설치기관에 인입방법 등을 별도로 협의하여야 합니다.
⑭ 금번 공급관련 사항은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실시계획 승인(2015년6월26일 해양수산부고시 제2015-71호)기준이며, 차기 인허가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계획도, 공급필지내역, 지구단위계획지침도 및 시행지침, 교통처리계획도 등을 함께 게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게시된 도면의 기준점 등은 현황과 상이할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⑮ 계약체결 이후 최종 잔대금 납부약정일 또는 사용승낙일 중 빠른 날 이후 부과되는 제세공과금은 매수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⑯ 공동명의로 계약 체결할 경우, 대금납부 등 계약내용에 대하여는 매수인이 연대하여 이행하여야 합니다.
⑰ 사업계획, 실시계획, 지구단위계획, 공사설계도서, 각종 영향평가서 등 종람서류는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현장사무소 내 분양홍보실에 비치되어 있으니 사전에 열람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⑱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일정 면적 이상의 부동산개발을 위해서는 실제 건축행위시 개발업자 등록의무화에 대한 규정이 있으니, 관계 법령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⑲ 기타 공급관련 문의사항은 분양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주소 : land-bigisland.kr
– 문의 전화 : 거제빅아일랜드자산관리(주) 마케팅팀 분양홍보실 (☎070-4008-1811)

                                                      2016. 3. 21

                   사업시행자 거제빅아일랜드피에프브이(주) 대표이사 심정섭
                  자산관리위탁사 거제빅아일랜드자산관리(주) 대표이사 박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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